Notice 공지

2017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, 복학생, 재입학생, 수업연한초과자의 등록 및 분할납부 신청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

 

 

1

 

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

 

◆ 등록대상

○ 재학생(복학생 포함), 재입학생

※ 수업연한초과자는 하단에 별도 기재된 내용 참조

 

◆ 등록기간 : 2017. 8. 21.(월) ~ 8. 25.(금)

 

◆ 납부방법 및 장소

○ 가상계좌 입금

- 개인별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됨

- 입금 방법 : 전국 모든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, CD‧ATM, 무인화 기기, 텔레뱅킹, 인터넷뱅킹 등

※ 우리은행 이외의 금융기관을 경우 타행 이체수수료 발생할 수 있으며, 증권사‧투신사 등 제2금융권 및 각종 송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체 실행하는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납부 후 반드시 본인의 등록여부 확인 요망

- 전액장학생(학생납부금액이 ‘0’원)의 경우 본 등록 기간 중 일괄처리 함

 

○ 신용카드 납부

- 이용 대상자 : 재학생(분할납부신청자 포함) ※ 신(편)입생 이용 불가

- 이용 가능 카드 : 우리, 삼성, 신한, 현대카드

- 이용 방법

카드사

납부방법

기타

우리카드

 우리카드 홈페이지(www.wooricard.com)

 우리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6개월 부분무이자

삼성카드

 삼성카드 홈페이지(www.samsungcard.com)

 삼성카드 등록금 납부 콜센터(TEL : 1688-9702)

3~12개월 부분무이자

신한카드

 신한카드 홈페이지(www.shinhancard.com)

 신한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12개월 부분무이자

현대카드

 현대카드 홈페이지(www.hyundaicard.com)

2~5개월 무이자

6개월 부분무이자

- 유의 사항

• 각 카드사 홈페이지 납부 시 로그인(공인인증서 로그인 등) 필요

• 학교선택 후 본인학번 등 학생정보 확인 후 일치하면 납부

 

◆ 납부시간 : 등록기간 중 06시~20시

※ 단, 창구납부는 은행 업무시간(09시~16시)에 한함

 

◆ 고지서 출력

○ 재학생 :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출력

○ 복학생 : 휴학 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에서 복학신청하고 승인처리(’17.7.31~8.4)된 후 고지서 출력 가능,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한 학생은 대체등록 처리됨

 

◆ 납부확인

○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부터(10시 이후)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확인 가능

○ 확인 경로 : 기본메뉴 → 개인정보 → 전체요약화면 → 등록정보에서 해당연도 학기 등록금 납부여부 확인

2

 

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

 

◆ 신청대상 : 본교 재학생(복학생 포함)

※ 분할납부는 신청자에 한하며, 신입생, 편입생 및 재입학생은 분할납부 신청할 수 없음

※ 수업연한초과자 분납 신청 및 분납 기간은 하단의 ‘2017학년도 2학기 수업연한초과자 등록’ 참조

 

◆ 납부횟수 및 납부금액

○ 부과된 등록금을 4회에 나누어 납부하며, 횟수별 25%씩 납부

 

◆ 신청기간

○ 2017. 8. 14.(월) ~ 8. 18.(금)

○ 신청가능 시간 : 신청기간 중 24시간

※ 단, 신청 마지막 날은 17시까지만 신청 가능

 

◆ 신청방법

○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[등록금 → 분납신청] 메뉴에서 신청

 

◆ 납부기간

○ 1차 납부 : 2017. 8. 21.(월) ~ 8. 25.(금), 5일간

○ 2차 납부 : 2017. 9. 26.(화) ~ 9. 28.(목), 3일간

○ 3차 납부 : 2017. 10.17.(화) ~ 10.19.(목), 3일간

○ 4차 납부 : 2017. 11. 7.(화) ~ 11. 9.(목), 3일간

 

◆ 분납고지서 출력

○ 1차 고지서 출력 : 분납승인 후 ~ 8. 25.(금)

○ 2차 고지서 출력 : 2017. 9. 18.(월) ~ 9. 28.(목)

○ 3차 고지서 출력 : 2017. 10.10.(화) ~ 10.19.(목)

○ 4차 고지서 출력 : 2017. 11. 1.(수) ~ 11. 9.(목)

 

◆ 납부방법 및 장소

○ 가상계좌 입금

- 개인별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됨

- 입금 방법 : 전국 모든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, CD‧ATM, 무인화 기기, 텔레뱅킹, 인터넷뱅킹 등

※ 우리은행 이외의 금융기관을 경우 타행 이체수수료 발생할 수 있으며, 증권사‧투신사 등 제2금융권 및 각종 송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체 실행하는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납부 후 반드시 본인의 등록여부 확인 요망

 

○ 신용카드 납부

- 이용 가능 카드 : 우리, 삼성, 신한, 현대카드

- 이용 방법

카드사

납부방법

기타

우리카드

 우리카드 홈페이지(www.wooricard.com)

 우리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6개월 부분무이자

삼성카드

 삼성카드 홈페이지(www.samsungcard.com)

 삼성카드 등록금 납부 콜센터(TEL : 1688-9702)

3~12개월 부분무이자

신한카드

 신한카드 홈페이지(www.shinhancard.com)

 신한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12개월 부분무이자

현대카드

 현대카드 홈페이지(www.hyundaicard.com)

2~5개월 무이자

6개월 부분무이자

- 유의 사항

• 각 카드사 홈페이지 납부 시 로그인(공인인증서 로그인 등) 필요

• 학교선택 후 본인학번 등 학생정보 확인 후 일치하면 납부

 

 

◆ 유의사항

○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분할납부에 제한

○ 1회차 납부 후 휴학을 할 경우 나머지 금액(2,3,4차분)을 납부해야 휴학신청 가능함

※ 일반휴학 만기 일정 참고, 휴학을 할 경우 총무과(6490-6432)로 나머지금액 납부 요청

○ 1회차 납부 후 4회차 납부기한까지 등록금 완납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됨

○ 1회차 미납 시 분납승인은 취소되며, 최종 추가등록 기간에 등록금 전액을 완납해야 함

○ 1회차 납부 완료한 학생의 경우, 원할 경우 납부기간 시작 7일전까지 유선신청(☎ 02-6490-6432)에 의하여 분할납부기간에 남은 금액을 합산하여 납부할 수 있음

예) 2차 납부기간 : 2,3,4차 합산납부 , 3차 납부기간 : 3,4차 합산납부

 

◆ 납부확인

○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부터(10시 이후)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확인 가능

○ 확인 경로 : 기본메뉴 → 개인정보 → 전체요약화면 → 등록정보에서 해당연도 학기 등록금 납부여부 확인

 

 

3

 

2017학년도 2학기 수업연한초과자 등록

 

◆ 대상자 : 수업연한초과 등록자

○ 대학 : 9학기 이상 등록자(단, 건축학전공은 11학기 이상 등록자)

○ 일반‧디자인전문‧세무전문‧경영‧국제도시과학대학원 : 5학기 이상 등록자

○ 특수(도시과학,과학기술,교육)대학원 : 6학기 이상 등록자

○ 법학전문대학원 : 7학기 이상 등록자

 

◆ 등록금 납부기간

○ 2017. 9. 7(목) ~ 9. 11(월), 3일간(토,일 제외)

○ 납부가능 시간 : 등록기간 중 6시 ~ 20시까지

 

 

◆ 납부방법 및 장소

○ 가상계좌 입금

- 개인별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됨

- 입금 방법 : 전국 모든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, CD‧ATM, 무인화 기기, 텔레뱅킹, 인터넷뱅킹 등

※ 우리은행 이외의 금융기관을 경우 타행 이체수수료 발생할 수 있으며, 증권사‧투신사 등 제2금융권 및 각종 송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체 실행하는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납부 후 반드시 본인의 등록여부 확인 요망

 

○ 신용카드 납부

- 이용 가능 카드 : 우리, 삼성, 신한, 현대카드

- 이용 방법

카드사

납부방법

기타

우리카드

 우리카드 홈페이지(www.wooricard.com)

 우리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6개월 부분무이자

삼성카드

 삼성카드 홈페이지(www.samsungcard.com)

 삼성카드 등록금 납부 콜센터(TEL : 1688-9702)

3~12개월 부분무이자

신한카드

 신한카드 홈페이지(www.shinhancard.com)

 신한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12개월 부분무이자

현대카드

 현대카드 홈페이지(www.hyundaicard.com)

2~5개월 무이자

6개월 부분무이자

- 유의 사항

· 각 카드사 홈페이지 납부 시 로그인(공인인증서 로그인 등) 필요

· 학교선택 후 본인학번 등 학생정보 확인 후 일치하면 납부

 

◆ 고지서 출력

○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에서 2017. 9. 7(목)부터 가능

 

◆ 신청학점별 등록금

대 학(건축학전공자 포함)

대학원(일반․전문․특수대학원 포함)

신청학점

납부금액

신청학점

납부금액

학점없는 교과목 신청자

등록금의 1/12

학점없는 교과목 신청자

등록금의 1/6

1~3학점

등록금의 1/6

1~3학점

등록금의 1/2

4~6학점

등록금의 1/3

7~9학점

등록금의 1/2

4학점이상

등록금 전액

10학점이상

등록금 전액

 

◆ 수업연한초과자 분할납부 신청 안내

○ 신청대상 : 부과된 등록금이 전액인 경우에 분할납부 신청 가능

○ 신청기간 : 2017. 9. 7.(목) 09시 ~ 17시까지

○ 신청방법 :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[등록금 → 분납신청] 메뉴에서 신청

○ 납부기간

- 1차 납부 : 2017. 9. 8.(금) ~ 9. 11(월), 2일간

- 2차 납부 : 2017. 9. 26.(화) ~ 9. 28.(목), 3일간

- 3차 납부 : 2017. 10. 17.(화) ~ 10. 19.(목), 3일간

- 4차 납부 : 2017. 11. 7.(화) ~ 11. 9.(목), 3일간

※ 분할납부 관련 유의사항은 상단의 ‘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’ 참조

 

◆ 납부확인

○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부터(10시 이후)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확인 가능

○ 확인 경로 : 기본메뉴 → 개인정보 → 전체요약화면 → 등록정보에서 해당연도 학기 등록금 납부여부 확인

2017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, 복학생, 재입학생, 수업연한초과자의 등록 및 분할납부 신청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

 

 

1

 

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

 

◆ 등록대상

○ 재학생(복학생 포함), 재입학생

※ 수업연한초과자는 하단에 별도 기재된 내용 참조

 

◆ 등록기간 : 2017. 8. 21.(월) ~ 8. 25.(금)

 

◆ 납부방법 및 장소

○ 가상계좌 입금

- 개인별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됨

- 입금 방법 : 전국 모든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, CD‧ATM, 무인화 기기, 텔레뱅킹, 인터넷뱅킹 등

※ 우리은행 이외의 금융기관을 경우 타행 이체수수료 발생할 수 있으며, 증권사‧투신사 등 제2금융권 및 각종 송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체 실행하는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납부 후 반드시 본인의 등록여부 확인 요망

- 전액장학생(학생납부금액이 ‘0’원)의 경우 본 등록 기간 중 일괄처리 함

 

○ 신용카드 납부

- 이용 대상자 : 재학생(분할납부신청자 포함) ※ 신(편)입생 이용 불가

- 이용 가능 카드 : 우리, 삼성, 신한, 현대카드

- 이용 방법

카드사

납부방법

기타

우리카드

 우리카드 홈페이지(www.wooricard.com)

 우리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6개월 부분무이자

삼성카드

 삼성카드 홈페이지(www.samsungcard.com)

 삼성카드 등록금 납부 콜센터(TEL : 1688-9702)

3~12개월 부분무이자

신한카드

 신한카드 홈페이지(www.shinhancard.com)

 신한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12개월 부분무이자

현대카드

 현대카드 홈페이지(www.hyundaicard.com)

2~5개월 무이자

6개월 부분무이자

- 유의 사항

• 각 카드사 홈페이지 납부 시 로그인(공인인증서 로그인 등) 필요

• 학교선택 후 본인학번 등 학생정보 확인 후 일치하면 납부

 

◆ 납부시간 : 등록기간 중 06시~20시

※ 단, 창구납부는 은행 업무시간(09시~16시)에 한함

 

◆ 고지서 출력

○ 재학생 :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출력

○ 복학생 : 휴학 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에서 복학신청하고 승인처리(’17.7.31~8.4)된 후 고지서 출력 가능,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한 학생은 대체등록 처리됨

 

◆ 납부확인

○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부터(10시 이후)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확인 가능

○ 확인 경로 : 기본메뉴 → 개인정보 → 전체요약화면 → 등록정보에서 해당연도 학기 등록금 납부여부 확인

2

 

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

 

◆ 신청대상 : 본교 재학생(복학생 포함)

※ 분할납부는 신청자에 한하며, 신입생, 편입생 및 재입학생은 분할납부 신청할 수 없음

※ 수업연한초과자 분납 신청 및 분납 기간은 하단의 ‘2017학년도 2학기 수업연한초과자 등록’ 참조

 

◆ 납부횟수 및 납부금액

○ 부과된 등록금을 4회에 나누어 납부하며, 횟수별 25%씩 납부

 

◆ 신청기간

○ 2017. 8. 14.(월) ~ 8. 18.(금)

○ 신청가능 시간 : 신청기간 중 24시간

※ 단, 신청 마지막 날은 17시까지만 신청 가능

 

◆ 신청방법

○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[등록금 → 분납신청] 메뉴에서 신청

 

◆ 납부기간

○ 1차 납부 : 2017. 8. 21.(월) ~ 8. 25.(금), 5일간

○ 2차 납부 : 2017. 9. 26.(화) ~ 9. 28.(목), 3일간

○ 3차 납부 : 2017. 10.17.(화) ~ 10.19.(목), 3일간

○ 4차 납부 : 2017. 11. 7.(화) ~ 11. 9.(목), 3일간

 

◆ 분납고지서 출력

○ 1차 고지서 출력 : 분납승인 후 ~ 8. 25.(금)

○ 2차 고지서 출력 : 2017. 9. 18.(월) ~ 9. 28.(목)

○ 3차 고지서 출력 : 2017. 10.10.(화) ~ 10.19.(목)

○ 4차 고지서 출력 : 2017. 11. 1.(수) ~ 11. 9.(목)

 

◆ 납부방법 및 장소

○ 가상계좌 입금

- 개인별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됨

- 입금 방법 : 전국 모든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, CD‧ATM, 무인화 기기, 텔레뱅킹, 인터넷뱅킹 등

※ 우리은행 이외의 금융기관을 경우 타행 이체수수료 발생할 수 있으며, 증권사‧투신사 등 제2금융권 및 각종 송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체 실행하는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납부 후 반드시 본인의 등록여부 확인 요망

 

○ 신용카드 납부

- 이용 가능 카드 : 우리, 삼성, 신한, 현대카드

- 이용 방법

카드사

납부방법

기타

우리카드

 우리카드 홈페이지(www.wooricard.com)

 우리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6개월 부분무이자

삼성카드

 삼성카드 홈페이지(www.samsungcard.com)

 삼성카드 등록금 납부 콜센터(TEL : 1688-9702)

3~12개월 부분무이자

신한카드

 신한카드 홈페이지(www.shinhancard.com)

 신한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12개월 부분무이자

현대카드

 현대카드 홈페이지(www.hyundaicard.com)

2~5개월 무이자

6개월 부분무이자

- 유의 사항

• 각 카드사 홈페이지 납부 시 로그인(공인인증서 로그인 등) 필요

• 학교선택 후 본인학번 등 학생정보 확인 후 일치하면 납부

 

 

◆ 유의사항

○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분할납부에 제한

○ 1회차 납부 후 휴학을 할 경우 나머지 금액(2,3,4차분)을 납부해야 휴학신청 가능함

※ 일반휴학 만기 일정 참고, 휴학을 할 경우 총무과(6490-6432)로 나머지금액 납부 요청

○ 1회차 납부 후 4회차 납부기한까지 등록금 완납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됨

○ 1회차 미납 시 분납승인은 취소되며, 최종 추가등록 기간에 등록금 전액을 완납해야 함

○ 1회차 납부 완료한 학생의 경우, 원할 경우 납부기간 시작 7일전까지 유선신청(☎ 02-6490-6432)에 의하여 분할납부기간에 남은 금액을 합산하여 납부할 수 있음

예) 2차 납부기간 : 2,3,4차 합산납부 , 3차 납부기간 : 3,4차 합산납부

 

◆ 납부확인

○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부터(10시 이후)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확인 가능

○ 확인 경로 : 기본메뉴 → 개인정보 → 전체요약화면 → 등록정보에서 해당연도 학기 등록금 납부여부 확인

 

 

3

 

2017학년도 2학기 수업연한초과자 등록

 

◆ 대상자 : 수업연한초과 등록자

○ 대학 : 9학기 이상 등록자(단, 건축학전공은 11학기 이상 등록자)

○ 일반‧디자인전문‧세무전문‧경영‧국제도시과학대학원 : 5학기 이상 등록자

○ 특수(도시과학,과학기술,교육)대학원 : 6학기 이상 등록자

○ 법학전문대학원 : 7학기 이상 등록자

 

◆ 등록금 납부기간

○ 2017. 9. 7(목) ~ 9. 11(월), 3일간(토,일 제외)

○ 납부가능 시간 : 등록기간 중 6시 ~ 20시까지

 

 

◆ 납부방법 및 장소

○ 가상계좌 입금

- 개인별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됨

- 입금 방법 : 전국 모든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, CD‧ATM, 무인화 기기, 텔레뱅킹, 인터넷뱅킹 등

※ 우리은행 이외의 금융기관을 경우 타행 이체수수료 발생할 수 있으며, 증권사‧투신사 등 제2금융권 및 각종 송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이체 실행하는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납부 후 반드시 본인의 등록여부 확인 요망

 

○ 신용카드 납부

- 이용 가능 카드 : 우리, 삼성, 신한, 현대카드

- 이용 방법

카드사

납부방법

기타

우리카드

 우리카드 홈페이지(www.wooricard.com)

 우리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6개월 부분무이자

삼성카드

 삼성카드 홈페이지(www.samsungcard.com)

 삼성카드 등록금 납부 콜센터(TEL : 1688-9702)

3~12개월 부분무이자

신한카드

 신한카드 홈페이지(www.shinhancard.com)

 신한은행 창구

2~3개월 무이자

4~12개월 부분무이자

현대카드

 현대카드 홈페이지(www.hyundaicard.com)

2~5개월 무이자

6개월 부분무이자

- 유의 사항

· 각 카드사 홈페이지 납부 시 로그인(공인인증서 로그인 등) 필요

· 학교선택 후 본인학번 등 학생정보 확인 후 일치하면 납부

 

◆ 고지서 출력

○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에서 2017. 9. 7(목)부터 가능

 

◆ 신청학점별 등록금

대 학(건축학전공자 포함)

대학원(일반․전문․특수대학원 포함)

신청학점

납부금액

신청학점

납부금액

학점없는 교과목 신청자

등록금의 1/12

학점없는 교과목 신청자

등록금의 1/6

1~3학점

등록금의 1/6

1~3학점

등록금의 1/2

4~6학점

등록금의 1/3

7~9학점

등록금의 1/2

4학점이상

등록금 전액

10학점이상

등록금 전액

 

◆ 수업연한초과자 분할납부 신청 안내

○ 신청대상 : 부과된 등록금이 전액인 경우에 분할납부 신청 가능

○ 신청기간 : 2017. 9. 7.(목) 09시 ~ 17시까지

○ 신청방법 :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[등록금 → 분납신청] 메뉴에서 신청

○ 납부기간

- 1차 납부 : 2017. 9. 8.(금) ~ 9. 11(월), 2일간

- 2차 납부 : 2017. 9. 26.(화) ~ 9. 28.(목), 3일간

- 3차 납부 : 2017. 10. 17.(화) ~ 10. 19.(목), 3일간

- 4차 납부 : 2017. 11. 7.(화) ~ 11. 9.(목), 3일간

※ 분할납부 관련 유의사항은 상단의 ‘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’ 참조

 

◆ 납부확인

○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부터(10시 이후) 대학행정정보시스템(WISE) 로그인 후 확인 가능

○ 확인 경로 : 기본메뉴 → 개인정보 → 전체요약화면 → 등록정보에서 해당연도 학기 등록금 납부여부 확인